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7. 10.
반응형
그릿은 성공에 필요한 태도입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끈기를 갖춘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릿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실패와 역경을 극복해야 합니다.

 

도서 소개

《그릿》는 앤절라 더크워스의 자기계발서로, 전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책입니다. 이번에는 국내 50만 부 돌파, 150쇄를 기념한 골드 에디션으로 다시 출간되었습니다. 이 책은 열정과 끈기가 성공의 필수 요건임을 강조하며, 우리가 자신의 의지를 통해 목표를 이루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말콤 글래드웰의 추천사에 따르면, 성공하는 사람을 구분 짓는 특성은 '열정'과 '끈기'라는 진리입니다. 이 책은 과학적인 증거와 실증 사례, 인터뷰를 통해 그릿의 힘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또한, 내 안에서 그릿을 기르는 방법과 아이들의 그릿을 키우는 법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그릿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힘으로, 역경과 실패에도 끈질기게 견뎌낼 수 있는 마음의 근력을 의미합니다. 이 책은 성공을 추구하는 모든 이들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해줍니다. 그릿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세요!

 

그릿
그릿

 

그릿의 진리: 열정과 끈기

앤절라 더크워스의 도서 『그릿』은 열정과 끈기의 진리를 밝히며, 성공 비밀을 알려줍니다. 그릿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이자 필요조건이며, 재능에 현혹되지 않고 노력을 중요시해야 함을 강조합니다. 이 책은 그릿을 측정하는 방법과 그릿의 성장 비밀을 알려주며, 내 안에서 그릿을 기르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또한 아이들의 그릿을 키우는 법에 대해서도 다룹니다.

 

그릿은 포기하지 않고 끈기 있게 노력하는 힘을 의미하며, 우리가 그릿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열정과 끈기의 진리를 이해하고, 목표를 향해 의지를 발휘하는 법을 배우면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며, 성공을 꿈꾸는 이들과 부모들, 기업가들에게 도전과 성장을 위한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재능에 대한 오해와 노력의 중요성

그릿에 대한 오해를 해소하고 노력의 중요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재능에 현혹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재능은 성취의 근원이 아닙니다. 재능 중심의 사회에서는 재능을 편애하고 있으며, 이는 파국으로 이어집니다.

 

그릿은 재능보다 두 배는 중요합니다. 성취는 재능과 노력의 조합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릿을 측정하는 방법은 열정과 끈기를 함께 갖추는 것입니다. 최상위 목표를 설정하고 할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며, 때로는 경로를 변경하며 끈기를 발휘해야 합니다.

 

그릿은 성장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소와 환경은 그릿과 관련이 있지만, 나이가 들어도 그릿은 성장할 수 있습니다. 그릿을 키우기 위한 네 가지 방법을 알려주는데, 관심사를 분명히 하고 의식적인 연습을 하며 높은 목적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서 낙관적인 자세를 유지하고 희망을 품어야 합니다.

 

아이들에게 그릿을 기르는 법도 중요합니다. 부모는 이기심을 엄격함으로 착각하지 말아야 합니다. 멘토, 교사, 지지자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또한 그릿을 완성하는 활동과 완성을 경험하게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가난한 아이들에게는 특히 그릿 교육이 더 필요합니다. 그릿을 키우는 문화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릿은 천재가 아닌 모든 이들에게 필요합니다. 지나친 투지가 나쁠 수도 있지만, 그릿은 성공의 전부는 아니며, 끈기와 열정이 함께해야 진정한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릿을 측정하는 방법

그릿을 알아보기 위해선 어떻게 측정해야 할까요? 열정만 있으면 되는 걸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그릿은 열정뿐만 아니라 끈기도 필요합니다.  이 장에서는 당신의 그릿을 측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첫째, 당신의 '최상위 목표'가 무엇인지알아야 합니다. 목표가 모호하다면 그릿을 가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명확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에 대한 열정과 끈기를 발휘하세요.
  • 둘째, 경로 변경의 유연함이 중요합니다. 가끔은 다른 길로 가야 할 때도 있습니다. 그릿은 고집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변화할 줄 아는 유연성을 요구합니다.
  • 셋째, 네 가지 지표를 통해 그릿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역경에 대한 투지, 장기적인 목표에 대한 관심, 노력을 지속하는 능력,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계획과 실행력이 그 중요한 지표입니다. 자신의 그릿을 평가해 보세요.

 

이렇게 측정한 그릿은 성공에 가까워지는 첫 걸음입니다. 목표를 분명히 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며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자세로 그릿을 키워 나가세요. 당신의 성공은 이제 조금 더 가까워졌습니다.

 

반응형

 

그릿의 성장 비밀과 기르는 방법

그릿의 성장 비밀은 우리가 어떻게 그릿을 기를 수 있는지 알려줍니다. 이 책에서는 그릿과 유전, 환경의 상관관계와 나이가 들수록 그릿이 성장한다는 사실을 밝히며, 그릿을 기를 수 있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우리는 관심사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열정을 좇는 것은 허황된 일이 아니라 관심사를 발견하고 키우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관심사를 파헤쳐야 하며, 인내심을 가져야 합니다.
  2. 우리는 질적으로 다른 연습을 해야 합니다. 최고가 되고 싶다면 의식적인 연습을 해야 합니다. 이는 모든 분야에 적용될 수 있으며, 의식적인 연습을 100%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3. 우리는 높은 목적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더 큰 목적을 위해 움직이는 사람들은 그릿의 기초가 되는 동기인 이타성을 갖습니다. 이 책은 천직이 어느 날 갑자기 찾아오지 않고, 목적의식을 기르는 세 가지 방법을 제시합니다.
  4. 우리는 다시 일어서는 자세를 가져야 합니다. 역경을 낙관적으로 받아들이는 자세와 말과 행동의 일치를 경계해야 합니다. 또한, 스스로에게 희망을 가르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그릿을 기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며, 우리가 성공에 도달하기 위해 자신의 의지를 통해 어떻게 목표를 이룰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그릿은 포기하지 않고 노력하는 힘이며, 끈질기게 견딜 수 있는 마음의 근력입니다. 그릿을 키우고자 하는 우리 모두에게 용기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합니다.

 

아이들의 그릿을 키우는 법

아이들이 그릿을 키울 수 있는 비결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들의 관심사를 분명히하도록 도와주세요. 열정을 발견하고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서는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또한, 아이들에게는 질적인 연습을 하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의식적인 연습은 모든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기쁨과 슬픔을 경험하게 해주세요. 그리고 목표를 향한 높은 목적의식을 갖도록 도와주세요. 더 큰 목적을 위해 움직이는 사람들이 그릿을 갖게 됩니다.

 

아이들이 역경을 마주할 때, 낙관적인 자세를 갖도록 지도해주세요. 스스로에게 희망을 가르치고 시련에 강한 아이로 키워주세요. 부모의 양육 방식, 멘토, 교사, 지지자의 역할도 중요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릿을 키우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훌륭한 팀과 문화가 훌륭한 선수를 만듭니다. 그릿을 설명하고 이해할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주세요. 그릿이 모든 사람의 성공의 전부는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마무리

그릿은 성공의 필수 요건입니다. 이 책은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인 열정과 끈기를 상기시켜줍니다. 재능에 현혹되는 우리는 노력의 중요성을 간과하는데, 성취는 재능과 노력의 결합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합니다. 또한, 그릿을 측정하고 그릿을 키우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그릿은 우리 안에서 기를 수 있습니다. 열정을 발견하고 키우며, 의식적인 연습을 통해 높은 목적의식을 가져야 합니다. 역경에도 희망을 품고, 자녀에게 그릿을 길러줄 수 있는 양육 방식과 교육 문화를 알려줍니다.

 

이 책은 누구나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우리는 그릿을 통해 우리 자신과 아이들의 내면을 강화할 수 있고, 더 나은 성과와 행복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몰입 Think hard! - 몰입으로 성취하는 창의적 사고

 

몰입 Think hard! - 몰입으로 성취하는 창의적 사고

몰입은 우리의 두뇌 능력을 극대화하고 삶의 만족도를 최고로 끌어올리는 비결입니다. 몰입적 사고는 생산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인생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힘입니다. 몰입을 위

optlife.tistory.com

거인의 노트 - 기록의 힘을 발견하는 법

 

거인의 노트 - 기록의 힘을 발견하는 법

기록은 성장과 성공의 핵심 도구입니다. 공부법, 의사소통, 일과 생각을 기록하며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목표를 달성하세요. 기록은 인생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