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거인의 노트 - 기록의 힘을 발견하는 법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5. 10.
반응형
기록은 성장과 성공의 핵심 도구입니다. 공부법, 의사소통, 일과 생각을 기록하며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목표를 달성하세요.
기록은 인생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극복하고 성장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으세요.

 

도서 소개

거인의 노트』은 김익한 교수의 첫 책으로, 지난 25년간의 기록 분야 연구를 통해 깨달은 기록의 중요성과 방법을 전합니다. 기록은 우리의 인생에서 한계를 넘어서는 첫 걸음입니다. 공부에서 성과를 내기 위해 기록의 원리를 적용하고, 생각이 휘발되지 않도록 독서 노트를 작성하며, 성장과 자유를 찾기 위해 다양한 기록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매력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기록은 우리의 인생을 방향성을 부여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힘을 갖추게 해줍니다. 또한, 김익한 교수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통해 자신의 성장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 나은 삶을 추구할 수 있는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당신에게 기록하는 인간이 되어 성장의 길을 밟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거인의 노트
거인의 노트

 

성장하기 위한 기록의 힘

기록은 성장의 핵심 도구입니다. 우리는 한계에 부딪히고, 성과를 내지 못하거나 고민에 빠질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김익한 교수는 우리에게 기록이 삶을 바꾸는 열쇠라고 말합니다. 성장을 원한다면, 기록을 통해 나 자신을 파악하고, 공부법을 개선하며,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독서 노트로 지식을 소화하고, 일기로 일상을 정리하며, 대화 기록으로 소통을 개선해야 합니다. 기록은 우리의 한계를 넘어서기 위한 첫 걸음이자 무한한 가능성을 깨우치는 도구입니다. "거인의 노트"를 통해, 우리는 내재한 성장 가능성을 일깨워 최고의 무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자유를 찾아가는 기록법

자유를 찾기 위해선 우선 자신을 알아야 합니다. 기록은 당신의 내면을 드러내는 좋은 수단입니다. 기록을 통해 당신의 성장, 욕망, 고민을 포착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삶이 공허한 이유를 찾아내고, 진짜 욕망을 발견하며, 미래의 불안함에 대비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기록의 요약과 분류에 대한 거인의 요약법과 분류법을 알려줍니다. 핵심만 남기고 쓰고, 이해가 안 되는 것은 버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기록을 통해 당신의 생각을 자기화하고, 짜깁기와 요약을 통해 생활의 모든 것을 요약하는 습관을 길러보세요.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는 다섯 가지 기록법을 소개합니다. 공부, 대화, 생각, 일상, 일에 대한 기록법을 익히면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 정보를 지식과 지혜로 바꾸고, 대화를 통해 지식을 쌓고, 아이디어를 기록함으로써 천재가 될 수 있습니다.

자유로운 삶을 원한다면, 기록을 통해 자신을 발견하고 성장하세요. 기록은 당신이 건너야 할 첫 걸음입니다.

 

집중과 확장을 위한 거인의 요약법과 분류법

거인의 노트에는 집중과 확장을 위한 거인의 요약법과 분류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집중은 기록의 고수가 적은 양의 핵심 내용을 남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오독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요약의 결정적 차이를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생활의 모든 것을 요약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확장을 위해 분류하는 방법도 소개되었습니다. 막막할 때는 기록을 나누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록을 정리하고 되살리는 방법도 알려주었습니다. 분류하면 고민의 답이 보인다고 합니다. 이러한 거인의 요약법과 분류법은 기록을 즐겁게 만드는 도구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핵심을 남기면서도 정보에서 지식, 지식에서 지혜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고 키워드로 기록하고 어려운 책을 쉽게 읽는 방법도 알려주었습니다.

 

거인의 노트는 우리의 삶에서 한계를 넘어 성장하기 위한 최고의 도구입니다. 기록을 통해 인생의 방향이 명확해지며, 문제들도 쉽게 해결됩니다. 이 책을 통해 집중과 확장을 위한 거인의 요약법과 분류법을 배우고, 다섯 가지 기록법으로 더 나은 성장을 이룰 수 있습니다.

 

반응형

 

다섯 가지 기록법으로의 성장

기록은 성장의 열쇠입니다. 정보에서 지식, 지식에서 지혜로 나아가는 공부법, 책을 읽고 키워드로 정리하는 방법, 어려운 책을 쉽게 읽는 비결, 암기를 돕는 기록법, 그리고 글쓰기에 도움되는 메모 기록법 등 거인의 다섯 가지 기록법은 우리의 성장을 이끌어줍니다.

 

또한, 대화에서도 기록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대화에서 얻은 지식과 아이디어를 쌓아 나가는 과정, 다이얼로그 속에 담긴 지혜를 놓치지 않기 위한 맥락 기록, 그리고 순간의 생각을 포착하는 기록법은 우리의 사고를 넓혀줍니다.

 

무의식을 기록하고 진짜 삶에 집중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아이디어와 고민을 담은 생각 기록은 우리를 천재로 이끌어주고, 일상의 순간을 포착하는 기록은 우리를 팔리는 콘텐츠로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업무와 일상에서의 기록은 우리의 유능함을 키워줍니다. 상사의 지시를 메모하고, 월간 다이어리로 내 삶을 바꾸며, 일을 기록하여 성장하는 법을 익히면 우리의 성공과 성취는 더욱 확실해집니다.

 

거인의 다섯 가지 기록법은 우리에게 새로운 성장과 변화의 문을 열어줍니다. 기록의 힘을 발견하고, 당신의 인생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 보세요!

 

마무리

지금까지 김익한 교수의 책인 『거인의 노트』를 통해 기록의 힘을 발견하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록은 우리가 성장하고 변화하기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입니다. 성장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기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그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기록을 통해 우리는 공부, 자유, 집중, 확장, 그리고 성장하는 다섯 가지 기록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김익한 교수의 25년 간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한국에서 처음으로 출간된 기록학의 귀중한 자료입니다. 우리는 기록을 통해 인생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고, 문제를 해결하며 성장할 수 있습니다. 기록은 우리의 내적 자산이자 성장 가능성을 깨우는 최고의 무기입니다.

 

이제 여러분들도 거인의 노트와 함께 기록의 힘을 발견하고,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갈 수 있는 첫 걸음을 내딛어 보시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몰입 Think hard! - 몰입으로 성취하는 창의적 사고

 

몰입 Think hard! - 몰입으로 성취하는 창의적 사고

몰입은 우리의 두뇌 능력을 극대화하고 삶의 만족도를 최고로 끌어올리는 비결입니다. 몰입적 사고는 생산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인생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힘입니다. 몰입을 위

optlife.tistory.com

원씽 THE ONE THING - 성공을 이끌어내는 도미노 효과

 

원씽 THE ONE THING - 성공을 이끌어내는 도미노 효과

가장 중요한 것을 집중하세요. 성공은 '꼭 해야 할 일'에만 파고들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성공은 순서와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첫 번째 일을 정확히 해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