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나를 살게 하는 것들 - 지속 가능한 삶의 비밀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6. 3.
반응형
자신만의 성공을 이루고 흔들림 없이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진정한 잠재력을 깨우는 도구입니다.
김창옥의 "나를 살게 하는 것들"을 통해 진실한 메시지를 받아 내 삶을 재정비하고 변화할 수 있습니다.

 

도서 소개

당신의 삶에서 진정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대한민국 대표강사 김창옥이 제안하는 지속가능한 삶을 꾸리는 회복과 충전의 절대원칙! 연간 노동시간과 과부하, 고효율, 무한경쟁의 시대에서 탈진되지 않고 흔들림 없이 자신만의 성공을 이뤄나갈 수 있는 방법들을 제시합니다.

 

'나다운 삶이 무엇일까?', '나는 진정 어떻게 살고 싶은가?'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험한 저자의 진솔한 고백과 현실적인 지침들이 독자들에게 일과 삶, 성공에 관한 새로운 통찰을 일깨워줍니다.

 

이 책은 당신이 더 큰 의미와 만족을 찾을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합니다. 나만의 속도를 찾는 법, 꿈을 이루는 비밀,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 진정한 사람 관계의 가치 등에 대한 이야기들을 통해 당신의 복잡한 삶에 실마리를 제공합니다.

 

나를 살게 하는 것들
나를 살게 하는 것들

 

김창옥의 경험과 성찰에서 우러나오는 진실한 메시지는 당신에게 위로와 용기를 줄 것입니다. 삶을 재정비하고 변화를 시작하고 싶을 때, 이 책은 당신의 힘을 다시 불러일으킬 것입니다.

 

나만의 속도를 찾는 법

우리는 어떤 속도로 살아가야 할까요? 현대 사회에서 과부하와 무한경쟁이 우리를 흔들림과 탈진으로 이끌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해서는 나만의 속도를 찾아야 합니다. 김창옥의 조언에 따르면, 우리는 마음과 몸의 균형을 유지하며 일과 휴식, 관계와 자기 돌봄을 적절히 조화시켜야 합니다.

 

때로는 과도한 부담과 스트레스로 인해 자신의 속도를 잃을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자기 돌봄의 중요성을 깨닫고, 새로운 충전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는 고작 핑계를 대며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야 합니다. 김창옥은 우리에게 나만의 충전법을 갖는 법을 가르쳐줍니다.

 

또한 김창옥은 꿈을 이루는 비밀을 전합니다. 우리는 행복을 위해 어떤 꿈을 추구해야 할까요? 이 책에서는 진정한 행복을 위해 사랑과 가치를 고려해야 한다는 메시지가 전달됩니다. 우리는 자신의 결혼과 일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를 돌아보고, 권태기를 지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쾌락을 탐하는 삶과 혼자 있는 시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우리는 참을 때와 참지 말아야 할 때를 구분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숨을 잘 쉬는 법과 허술하게 실패해도 괜찮다는 것을 배우면서 우리는 자신의 고유한 속도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정한 사람 관계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는 자신과 타인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해야 합니다. 우리의 말과 행동이 상대방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고려하며 소통의 다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떠나보낸다면 어떤 결말이 올까 생각해보고 우리의 행동에 책임을 져야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나 자신을 돌아보고, 나만의 속도를 찾아가며 지속 가능한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김창옥의 경험과 성찰에서 우리는 용기와 위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어떤 삶을 살고 싶은지 내 마음을 잘 모를 때, 변화를 시작하고 싶을 때, 이 책은 당신에게 필요한 진실한 답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금, 나만의 속도를 찾는 여정을 시작해보세요.

 

꿈을 이루는 비밀

우리는 어떤 꿈을 꿔야 할까요? 현대 사회에서 성공과 행복을 동시에 이루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김창옥의 책 나를 살게 하는 것들은 꿈을 이루는 비밀을 알려줍니다. 우리는 진정한 행복을 위해 사랑과 가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결혼과 일이 행복하지 않은 이유를 돌아보고, 성장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의 꿈을 이루기 위해선 현재의 상황에 안주하지 않고 도전해야 합니다. 과거의 상처나 실패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고, 정말로 좋아하는 일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김창옥은 꿈을 확인하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고,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꿈을 이루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힘이 들 때, 실패할 때도 포기하지 말아야 합니다. 김창옥은 허술하게 실패해도 괜찮다고 말합니다. 더불어, 꿈을 이루는 비밀은 목표를 세우고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명확한 목표와 실현 가능한 계획을 세우면 꿈을 향해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김창옥은 사람 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우리는 자신과 타인을 소중히 여기고 존중해야 합니다. 우리의 말과 행동이 상대방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고려하며 소통의 다리를 만들어야 합니다. 좋은 인간관계는 꿈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되며, 지속적인 성공과 행복의 핵심입니다.

 

우리는 꿈을 이루는 비밀을 알고 있지만, 실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금, 우리는 김창옥의 가르침을 실천해야 합니다. 꿈을 위해 도전하고, 포기하지 않고, 사람과의 관계를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김창옥의 책은 우리에게 필요한 용기와 힘을 줄 것입니다. 지금 당장 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행동에 옮겨보세요.

 

반응형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

우리는 삶의 도전과 스트레스로 인해 종종 숨이 차고 답답함을 느낍니다. 그러나 호흡을 조절하는 방법을 통해 내면의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호흡은 우리의 감정과 신체 상태에 영향을 미치며, 올바른 호흡 패턴을 통해 긴장을 풀고 안정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첫째로, 깊고 천천히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딥 호흡을 연습해보세요. 숨을 깊이 내쉬고 허리와 배 부분이 팽창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심신이 안정되고 긴장이 풀리며 스트레스가 완화됩니다.
  • 둘째로, 주의 깊게 숨을 쉬는 명상적 호흡을 시도해보세요. 숨을 들이마시는 동안 '내게 평화가 가득하다'와 같은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리고, 내쉴 때는 '스트레스가 떠나간다'와 같은 부정적인 감정을 내뱉어보세요. 이를 통해 명상과 호흡이 결합되어 내면의 안정과 조화를 찾을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규칙적인 운동과 신체 활동을 통해 호흡을 조절하세요. 유산소 운동이 호흡과 심장 기능을 개선시켜 줄 뿐만 아니라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긍정적인 기분을 유발합니다. 일상에서 가능한 한 활동적이 되도록 노력하고, 운동 시 호흡에 집중하여 긴장을 풀어보세요.

 

호흡을 조절하는 것은 우리의 삶에서 더 많은 평화와 안정을 찾는 핵심입니다. 일상에서 스트레스를 느낄 때 호흡을 조절하고 깊이 숨을 쉬어보세요. 호흡에 집중하며 마음과 신체를 통합시키는 시간을 가지면, 더 나은 삶과 안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호흡을 통해 스트레스와 불안을 날려보세요!

 

진정한 사람 관계의 가치

우리는 현대사회에서 종종 진정한 사람 관계의 가치를 무시하곤 합니다. 그러나 진정한 사람 관계는 우리 삶에 큰 의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보물입니다. 사람들과 연결되고 소통하는 능력을 갖추면, 우리는 공감과 이해를 통해 더 깊은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 첫째로, 존중과 이해는 진정한 사람 관계의 핵심입니다. 상대방의 감정과 필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노력을 기울이면 서로에게 더 가까워지고 신뢰도 쌓을 수 있습니다.
  • 둘째로, 소통의 중요성을 알아야 합니다. 솔직하고 열린 대화를 통해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나누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판적인 태도 대신 공감과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하면 갈등을 해소하고 서로에게 힐링을 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 마지막으로, 사랑과 관심을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대방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에게 관심을 보이며 사랑을 표현하는 것은 진정한 사람 관계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서로에게 지지와 격려를 주는 것은 긍정적인 사람 관계의 핵심입니다.

 

진정한 사람 관계는 우리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공감과 이해, 소통, 사랑과 관심을 바탕으로 사람들과 연결되어 깊은 관계를 형성해보세요. 그리고 문제가 생겼을 때는 공감과 협력을 통해 해결책을 찾아가는 데 노력해보세요. 진정한 사람 관계를 통해 우리는 보다 풍요로운 인간관계와 행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우리는 지속 가능한 삶을 꿈꾸며 고민합니다. 김창옥의 '나를 살게 하는 것들'은 일과 휴식, 마음과 몸, 가족과 친구 등에서 진정 중요한 것을 찾아가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어떻게 자신만의 성공을 이룰 수 있는지를 다루며, 나다운 삶과 진정한 가치에 대한 고민을 이끌어냅니다.

 

우리는 자기 돌봄과 변화의 시작을 고민할 때가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당신 안의 복잡함에 대한 실마리를 제시하고, 재정비하고 싶을 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도서의 메시지는 간단합니다. 우리는 어쩌면 너무 많은 것을 바라고 고민하는 법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우리의 삶은 유한하고 소중합니다. 나 자신을 위로하고 용기를 얻을 때, 김창옥의 경험과 성찰은 당신을 움직이게 할 것입니다.

 

자기 돌봄, 꿈의 추구, 호흡의 조절, 진정한 사람 관계의 가치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 이 책은 당신의 삶에 변화와 성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고민하고 실험한 저자의 진솔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지침은 당신에게 일과 삶, 성공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제공할 것입니다.

 

김창옥의 '나를 살게 하는 것들'을 통해 당신은 지속 가능한 삶의 비밀을 발견하고, 자신만의 성공을 이루는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부터 당신의 삶을 재정비하고, 당신 안의 소중한 것들에게 집중해 보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책

슬로싱킹 - 스트레스 없이 생각의 끈을 놓지 않는 법

 

슬로싱킹 - 스트레스 없이 생각의 끈을 놓지 않는 법

"슬로싱킹"은 뇌의 잠재력을 일깨워 탁월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방법입니다. 스트레스 없이 생각의 끈을 놓지 않는 슬로싱킹은 생각의 습관을 바꿔 탁월한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도서 소개

optlife.tistory.com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변화를 일으키는 작은 행위

 

아주 작은 습관의 힘 - 변화를 일으키는 작은 행위

매일 조금씩 변화할 수 있는 습관을 만들어 원하는 목표를 이루세요! 좋은 습관을 만들기 위해 분명한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으로 계획을 세우며, 환경을 조성하고, 즐거움과 보상을 느끼며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