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김미경의 마흔 수업 - 어른이 되어도 꿈을 꾸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7. 6.
반응형
현재의 불안과 두려움을 이겨내고, 마음가짐을 단단하게 만들며, 인생의 균형을 찾아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성장 매뉴얼입니다.
마흔은 두 번째 인생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이며,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제는 비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힘을 내고 원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도서 소개

김미경의 저서인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의 마흔 수업"은 현재 불황 속에서 더욱 힘들어하는 40대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저자는 40대들이 마흔에도 꿈을 꾸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불안과 두려움을 이겨내고, 마음가짐을 단단하게 만들고, 인생의 균형을 찾아 나아가는 방법을 알려주는 실용적인 성장 매뉴얼입니다.

 

40대에게 희망과 동기부여를 주는 이 책은,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과 마흔에 이룬 게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그리고 40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특별한 안내서입니다.

 

이 책을 통해 마흔이라는 나이에 대한 인식을 바꾸고, 마음가짐을 향상시키며, 다양한 역할 속에서 균형을 찾아내어 앞으로의 인생을 의미있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의 마흔 수업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의 마흔 수업

 

두 번째 삶의 시작을 위한 마흔 수업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을 위한 김미경의 마흔 수업은, 마흔이 되면서 꿈을 꾸고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안내서입니다. 마흔은 당신이 잘못 살지 않았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 이 책은 당신이 마흔인데도 이룬 게 없다고 느끼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는 사실을 전합니다. 두 번째 인생이 오는 것을 기대하며, 오늘을 즐기고 앞으로의 파트너와 만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이제는 비교하지 말고 자신을 위해 힘들이세요. 마흔은 마음이 큰 나이이며, 당신이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아이처럼 자신을 대해야 합니다. 또한, 마음이 크면서도 단단한 마음가짐을 갖추어야 합니다. 자신에게 해석을 부여하고, 자신을 끌어올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마흔에는 인생의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결혼을 고려할 때, 관계에서의 밸런스, 부부의 새로운 파트너십, 자녀 교육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마흔은 아직 인재이며, 평범한 사람도 비범해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또한, 두 번째 세상과의 연결을 위해 퇴사 전에 알아야 할 것들을 알려줍니다.

 

이 책은 마흔이 되어도 꿈을 꾸고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성장 매뉴얼입니다. 마흔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마음가짐을 향상시키며, 인생의 균형을 찾아 나가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마흔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나를 단단하게 만드는 마음가짐

마흔은 희망이 현실로 드러나는 나이입니다. 이제야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는 걸 알아야 합니다. 마흔에 이룬 게 없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마흔은 잘못이 없습니다. 세컨드 라이프가 오는 시기이며, 이는 내려놓아야 할 것들을 의미합니다. 마흔은 아직 오전입니다.

 

당신의 마음가짐이 당신을 단단하게 만듭니다. 비교하는 마음 때문에 힘들어하지 마세요. 비교를 재해석하고 스스로 상처를 주는 것을 멈추어야 합니다. 마흔은 마음이 크는 나이입니다. 더 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다면 변화를 강요하세요. 아이를 대하는 것처럼 나 자신을 대해야 합니다.

 

나만의 인생 해석집을 만들고 나를 끌어내리는 것들과 싸워야 합니다. 공간과 시간을 확보하고 자신의 꿈에 대한 권리를 주장해야 합니다. 인생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연습을 해야 합니다. 결혼에 대한 고민, 관계의 밸런스, 부부의 새로운 파트너십, 자녀 교육과 아이의 영향, 40대 이후의 투자와 도전, 평범함에서 비범함으로 나아가는 방법 등을 알아야 합니다.

 

반응형

 

두 번째 세상과 나를 연결하는 법

마흔이 되면서 불안과 우울감에 시달리는 이유는 우리의 40대 이미지가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40대는 더 이상 이미지에 갇혀있지 않습니다. 이 책은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을 위한 성장 매뉴얼입니다. 마흔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마음가짐을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먼저, 마흔은 희망이 현실로 드러나는 나이입니다. 당신은 잘못 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흔 즈음에 이룬 게 없어 보일 수 있지만 그건 당연한 일입니다. 이룬 게 없어 보인다 해서 마흔은 잘못이 있는 게 아닙니다.

 

40대는 두 번째 인생인 세컨드 라이프를 살 수 있는 기회입니다. 마흔은 아직 오전입니다. 무엇을 시작하든지 지금은 늦지 않습니다. 당신은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이제 시작하세요.

 

마음가짐은 당신을 단단하게 만들어줍니다. 자존감과 품격을 지키며 당당하게 살기 위해 단단한 철학을 만들고, 진짜 나를 만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또한, 10년 후를 즐겁게 기대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현재에 기대감이 없다면 열심히 살 수 없습니다.

 

마흔이 낀 세대라고 해서 갓생 1세대가 아닙니다. 당신은 아래위를 끌어당기는 중심이며, 실력과 내공으로 빛나는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나를 단단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비교하는 마음 때문에 힘들어하지 말고, 마흔은 더 이상 이렇게 살고 싶지 않은 나이입니다. 더 이상 나를 방치하지 말고, 나만의 인생 해석집을 만들어야 합니다. 그리고 나를 끌어내리는 것들과 싸워야 합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들에게 받은 상처를 극복하고 나의 공간과 시간을 확보하여 성장해야 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김미경의 마흔 수업' 도서를 소개했습니다. 이 책은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마흔이 되도록 이룬 게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 40대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한 성장 매뉴얼입니다.

 

김미경의 지혜와 솔루션을 통해 마흔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마음가짐을 단단하게 만들며, 인생의 균형을 찾아 50대 이후의 후반전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이 책은 김미경의 응원과 함께하는 마음가짐과 솔루션이 담겨 있으니, 이미 늦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권해드립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내 감정을 통제하는 비법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내 감정을 통제하는 비법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내 기분은 내 책임입니다. 에스더버니와 함께 감정을 통제하고 단단한 마음을 갖자! 사람과 거리 두는 방법 - 네 감정은 내 것이 아니다. 부정적인 사람에게 휘둘

optlife.tistory.com

회복탄력성 - 삶의 탄탄한 기반을 만들어가는 방법

 

회복탄력성 - 삶의 탄탄한 기반을 만들어가는 방법

회복탄력성은 역경을 이기는 힘입니다. 김주환 교수의 사례와 연구결과로 회복탄력성을 이해하고, 자신의 지수를 진단하여 키워보세요. 자기조절능력은 회복탄력성의 첫 번째 요소입니다.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