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 내 감정을 통제하는 비법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5. 10.
반응형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감정을 통제하고 단단한 마음을 갖자!
부정적인 사람에게 휘둘리지 말고 인생을 더 즐겁게 만들어보세요.
자세를 바꾸고 나 자신을 챙겨주면 기분도 바뀝니다. 스트레스에 지지 않고 행복한 삶을 즐겨봅시다.

 

도서 소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저자 레몬심리가 쓴 2030년의 압도적인 사랑을 받았던 자기계발서입니다. 이 책은 30만 부 판매 기념으로 귀여운 핑크 토끼 '에스더버니'와 만나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캐릭터 에스더버니는 일러스트레이터 에스더 김이 만든 캐릭터로, 한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의 MZ세대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2020년 출간 이후로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와 함께합니다. 이 책은 예민하고 섬세한 성격을 가진 에스더버니에게 꼭 어울리는 선택이었습니다.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내 감정을 통제하는 비법

우리는 종종 감정에 휘둘리며 마음이 힘들어지곤 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도록 하는 비법을 알려줍니다. 첫 번째 비법은 "내 기분은 내 책임입니다." 우리 자신이 감정의 주인공이고 조절권을 가진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또한, 좋은 태도는 체력에서 비롯된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이 책은 또한 우리가 마주하는 부정적인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거리를 두는 방법을 가르쳐줍니다. 부정적인 사람들은 에너지를 훔치는 에너지 도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그들과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이 책은 또한 우리가 기분을 내 편으로 만들면 인생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보여줍니다. 우리는 자세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기분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나쁜 생각이 내 마음을 지옥으로 몰아넣지 못한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책은 우리에게 감정에 대한 오해와 깨달음을 선사합니다.

 

끝으로, 이 책은 나쁜 감정으로부터 나를 지키는 방법을 연습할 수 있는 지침을 제시합니다. 허영심, 질투심, 후회, 분노 등으로부터 자유로워지기 위해 우리는 연습해야 합니다. 우리는 감정의 허기에 휘둘리지 않고 단단한 마음을 가질 수 있습니다.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과 거리 두는 방법

우리 주변에는 때로는 우리 기분을 망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장에서는 그런 사람들로부터 거리를 두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의 감정은 우리 것이며, 나쁜 감정을 훔쳐가려는 사람들을 허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부정적인 에너지를 가진 사람들은 우리 기분을 낮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사람들과의 거리를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막말을 하는 사람들은 자신의 말이 어떤 피해를 줄 수 있는지 잘 모릅니다. 그들의 흔한 착각은 우리가 그들의 비난에 상처받는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침착하게 대처하여 인간관계를 유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소한 불만이 우리 하루를 망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불평은 우리에게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으므로 더 이상 이런 부정적인 생각을 키우지 않아야 합니다.

 

우리가 버려진 순간에는 무엇을 잃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이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화내기 전에 상황을 잘 생각해봐야 합니다. 화를 내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없지만, 조심스럽게 대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익히면 우리의 삶은 더욱 달라질 것입니다.

 

기분을 내 편으로 만들면 인생이 달라진다

감정은 우리 삶을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렇기에 기분을 내 편으로 만들면 인생은 달라집니다.  우리는 자신의 기분이 자신의 책임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 기분은 우리의 태도와 에너지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좋은 태도를 유지하기 위해 체력을 케어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내가 아니면 누가 나를 챙겨줄까하며 자기 관리의 중요성을 깨닫고, 자세를 바꾸는 것만으로 기분이 바뀐다는 사실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사소한 불평이 하루를 망칠 수 있으며, 우리가 와르르 무너지는 순간에는 무엇을 잃었는지 생각해야 합니다. 화를 내기 전에 잠시 멈추고 생각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기분을 내 편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들과의 거리를 두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감정은 우리 것이 아니며, 부정적인 사람들은 에너지를 훔치는 에너지 도둑입니다. 실망을 잘 다뤄야 인간관계가 힘들지 않습니다.

 

우리는 감정에 대해 오해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우울증 환자에게 운동을 권하는 것은 무례한 조언일 수 있습니다. 기쁨과 슬픔은 생각보다 오래 가지 않으며, 감정을 계속 억누르면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쁜 감정으로부터 나를 지키기 위한 연습을 해야 합니다. 불안감을 깊이 생각하지 않는 것, 상처를 살아가는 힘으로 바꾸는 것, 허세 부리는 사람들의 숨겨진 모습을 알아차리는 것 등이 중요합니다. 또한, 분노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가면성 우울증에 대처하는 방법도 알아야 합니다.

 

기분을 내 편으로 만들면 인생이 달라집니다. 우리 자신을 챙기고, 기분을 조절하는 방법을 익히면 더욱 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습니다.

반응형

 

감정에 대한 오해와 깨달음

우리가 감정에 대해 가지고 있는 오해와 함께, 감정을 이해하고 다루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정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를 오해하거나 무시하는 것은 우리 자신을 소홀히 하는 것과 같습니다.

 

  • 첫째, 감정을 억누르는 것은 옳지 않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우리는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감정은 항상 일시적이며, 오래 가지 않는다는 점을 이해해야 합니다.
  • 둘째, 자신의 감정을 책임져야 한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감정은 외부 상황이나 타인에 의해 통제되는 것이 아니라, 내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감정을 자신의 선택과 태도로 다루어야 합니다.
  • 셋째, 감정에 휘둘리지 않기 위해서는 감정을 이해하고 관찰하는 훈련이 필요합니다. 감정을 인식하고 그에 대해 깊이 생각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감정에 지나치게 휘둘리지 않고 자신을 지킬 수 있습니다.
  • 넷째, 감정에 대한 오해와 깨달음은 우리가 나 자신을 이해하고 발전시키는 데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감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다루는 것은 자기 성장과 행복을 위한 필수적인 과정입니다.

 

우리의 감정에 대한 오해와 함께, 감정을 인식하고 다루는 방법에 대해 배웠습니다. 감정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우리는 감정을 자신의 선택과 태도로 다루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더욱 성숙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나 자신을 지키는 감정 훈련

우리의 기분과 태도는 우리의 책임이고, 좋은 태도는 체력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지적받았을 때 당황하지 않고 웃으며 대처하는 법을 배우고, 사소한 불평이 하루를 망치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먼저, 감정을 인지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감정이 드는 순간, 그 감정이 무엇인지 인지하고 왜 느꼈는지를 파악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감정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불안, 분노, 슬픔 등 감정의 대처 방법은 각기 다릅니다. 따라서, 자신이 어떤 감정에 노출되었는지 파악하고, 그에 따른 대처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이 취급할 수 있는 감정 범위를 파악하고, 그 범위를 넘어가지 않는 자신만의 방법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런 감정 훈련을 통해 자신만의 감정관리 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감정을 잘 파악하고, 효과적인 대처법을 배우는 것이 인생에서 중요한 자기 관리 방법이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를 통해 내 감정을 통제하는 비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는 자주 감정의 휘발성에 휩싸여 마음이 흔들리고 힘들어하는데, 이 책은 그런 고민을 해결하는 토끼 캐릭터인 에스더버니와 함께한 심리 수업입니다.

 

우리는 자기 기분은 자신의 책임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태도는 체력에서 나온다는 것도 알아봤습니다. 그리고 지적받았을 때 웃으며 대처하는 법, 사소한 불평이 하루를 망치는 점, 그리고 마음이 나빠지는 순간에 잃어버리는 것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나쁜 영향을 주는 사람과의 거리를 두는 방법, 감정에 대한 오해와 깨달음, 나 자신을 지키는 감정 훈련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이 책은 우리의 감정을 이해하고 통제하는 방법을 제시하며, 우리 인생을 달라지게 할 수 있는 비결을 알려줍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 자기만의 브랜드로 성공하기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 자기만의 브랜드로 성공하기

일은 나를 성장시키는 기회입니다. 회사가 해줄 게 아니라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을 찾아야 합니다. 자신을 브랜드로 인식하고 평균보다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하여 승부하세요. 삶에서 중요

optlife.tistory.com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그릿은 성공에 필요한 태도입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끈기를 갖춘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릿’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