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기브 앤 테이크 - 놀랄 만한 성공 비결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6. 6.
반응형
"기브 앤 테이크"은 주저앉은 우리를 일깨워 진정한 잠재력을 깨우는 도구입니다.
성공 사다리의 꼭대기에 오르는 비밀은 타인을 먼저 생각하는 사람이 주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혁명적인 가설입니다.

 

도서 소개

강자가 성공하는 것은 통념일 뿐입니다. 책 <기브 앤 테이크>은 강한 자가 아니라 다른 사람을 도와주고 봉사하는 사람들이 성공의 꼭대기에 오른다는 혁신적인 주장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탁월한 성공의 네 번째 요소인 '타인과의 상호작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많이 주는 사람들(기버)이 주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고, 성공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을 입증합니다. 우리 사회를 지배해온 '승자 독식'의 고정관념을 뒤엎고, 착한 사람들이 성공하는 비결을 분석하고 설명하는 이 책은 공감을 이끌어내며, 누구나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행동을 통해 남을 돕고 관대해지는 것이 성공의 핵심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기브 앤 테이크
기브 앤 테이크

 

통념을 거스르는 성공

통념에 따르면 탁월한 성공에는 타고난 재능, 피나는 노력, 결정적인 타이밍이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최연소 종신교수인 애덤 그랜트는 혁명적인 가설을 제시합니다. 주는 사람(기버)은 주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기버는 바쁜 와중에도 다른 사람을 돕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자신의 이익을 양보합니다. 그리고 이런 행동을 통해 기버는 성공 사다리의 꼭대기를 차지합니다. 이 책은 기버의 성공 사례와 입체적인 분석을 통해 강하고 독한 자가 모든 것을 가져간다는 고정관념을 뒤집습니다.

 

착한 사람은 이용만 당할 뿐 성공하기 어렵다는 불문율을 깨뜨리며, 기버가 성공할 수 있는 비밀을 밝힙니다. 이 책은 사회적 이익과 개인적 이익을 조화롭게 이끌어내는 방법과 조직 내에서 기버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를 가진 사람들은 공감과 협력을 이끌어내며, 긍정적인 영향력을 통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우리가 통념에 얽매이지 않고, 주는 태도로 성공을 이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충분히 베풀면서도 생산성을 유지하는 비결

타고난 재능과 노력, 결정적인 타이밍. 이것이 통념적인 성공의 요소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놀랍게도 '타인과의 상호작용'이 성공의 네 번째 요소라고 주장합니다. 기버라는 사람들은 주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성공을 독차지하지 않고도 충분히 베풀면서도 생산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인맥 형성과 공동 작업, 다른 사람과의 소통 등을 통해 성공을 창출하는 비결을 배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비로운 사람으로 포장된 희대의 사기꾼은 인맥을 통해 세계 최고의 인맥을 쌓았고, 설득하지 않고도 설득에 성공한 사람들은 통념을 거스르는 의사소통의 힘을 발휘합니다.

 

우리는 충분한 베품과 관용을 가지면서도 생산성을 유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조건 없는 관용과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우선 생각하는 태도는 성공에 도움이 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가 이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주는 사람이 되는 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누가, 어떻게 잠재력을 이끌어내는가

인간은 누구나 다이아몬드로 태어납니다. 그러나 이 다이아몬드를 어떻게 다듬어야만 찬란하게 빛날 수 있을까요? 이 책에서는 성공의 핵심인 잠재력을 이끌어내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먼저, 잠재력을 간파하는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자신의 재능과 역량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것을 향해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비천한 재능에도 막대한 투자를 하는 용기를 가져야 합니다.

 

그리고 부정적인 피드백에 어떻게 반응하는지도 중요합니다. 피드백을 자신을 발전시키는 기회로 받아들이고, 자존심을 지키며 학습과 성장을 추구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타인과의 상호작용이 잠재력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다른 사람과의 협업과 공유를 통해 더 큰 성공을 이루게 됩니다.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기버의 마인드셋이 성공할 가능성을 높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자신의 잠재력을 깨우치고 키우기 위해 자기 평가와 피드백 수용, 타인과의 협업을 추구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놀라운 성공을 경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설득하지 않고도 설득에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무기

우리는 어떻게 다른 사람을 설득할 수 있을까요? 대단한 말솜씨나 강력한 논거가 필요할 것 같지만,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애덤 그랜트의 도서 '기브 앤 테이크'에서는 설득을 위해 설득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타인을 도우고, 이익을 나누며, 배려하는 '기버'라는 사람들이 성공의 길을 걷는 이유입니다.

 

일반적으로 승자 독식이 성공의 원동력으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것을 뒤집고, 바쁜 와중에도 타인을 돕고,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남을 위해 양보하는 '기버'가 성공한다는 혁신적인 가설을 제시합니다.

 

우리는 종종 이기적인 이익만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설득당할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설득을 위해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태도가 실제로 더 큰 성공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이 책은 다양한 사례와 체계적인 분석을 통해 '기버'의 성공을 입증합니다. 설득력 있는 의사소통 방법, 자신의 약점을 드러내는 태도, 타인과의 상호작용에서의 유리한 위치 선점 등을 통해 설득을 위해 설득하지 않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공감과 협력을 통해 더 큰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기버'가 되어 다른 사람을 도우며, 관대한 행동을 하면서도 만만한 사람이 되지 않는 법을 익혀봅시다.

 

지쳐 떨어지는 사람과 계속해서 열정을 불태우는 사람의 차이

사람들은 지치고 힘들 때 어떻게 열정을 유지할까요? 이 책은 '기버'라고 불리는 사람들이 지치지 않고 계속해서 열정을 불태우는 비밀을 알려줍니다. 성공한 기버와 실패한 기버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어떤 사람들은 지치고 힘들어도 열정을 유지하며 성공에 도달하는 비밀이 있습니다. 이 책 "기브 앤 테이크"은 성공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성공을 이룬 사람은 타고난 재능, 노력, 그리고 타이밍을 갖췄다고 생각되지만, 애덤 그랜트는 그 밖에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것은 '타인과의 상호작용'입니다.

 

책은 성공적인 사람들 중 '테이커'나 '매처'보다 '기버'라 불리는 사람들이 더 높은 성공 가능성을 갖는다는 혁명적인 가설을 제시합니다. 이들은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생각하고 돕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주는 것보다 더 많은 이익을 얻게 되며, 지식과 정보를 기꺼이 공유하며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의 이익을 양보합니다.

 

우리는 어떻게 지치지 않고 열정을 불태울 수 있을까요?

  • 첫째,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우선 생각하는 태도를 가집시다.
  • 둘째, 조금이라도 더 많이 도움을 주는 노력을 기울여보세요.
  • 마지막으로, 자신을 돌보며 타인을 돕는 행위는 우리 자신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합니다.

 

기브 앤 테이크는 당신의 성공과 성취에 새로운 시각과 동기부여를 제공할 것입니다.

 

관대하게 행동하면서도 만만한 사람이 되지 않는 법

우리는 어떻게 관대하게 행동하면서도 주저하지 않고 자신을 보호할 수 있을까요? 애덤 그랜트의 도서 '기브 앤 테이크'에서 제시된 혁명적인 가설에 따르면 성공에는 타인과의 상호작용이 중요합니다. 주는 사람(기버)이 받는 사람(매처)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관대하게 행동하면서도 만만해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첫째, 자기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자기 이익을 위해 행동해야 합니다.
  • 둘째, 타인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더라도 너그러운 앙갚음에 빠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이익을 생각하면서도 자신의 이익을 지키는 협상 전략을 사용하고, 이타적인 행동을 베풀면서도 자신의 가치를 보호하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는 모두 자비롭고 관대한 사람이 될 수 있으며, 이는 인간의 본성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성향을 지닌 사람이 주변에서 성공적으로 빛나기 위해서는 자신을 소중히 여기고 상황에 적절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마무리: 차원이 다른 성공

우리가 성공을 위해 고민해야 할 진짜 비결은 무엇일까요? 통념에 따르면 타고난 재능, 끈기 있는 노력,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덤 그랜트의 '기브 앤 테이크'는 성공의 네 번째 요소로 '타인과의 상호작용'을 제시합니다. 주는 사람이 자신의 이익보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는 태도가 성공에 더 가까워진다는 것이죠.

 

이 책은 기버의 성공 사례와 분석을 통해 '바쁜 와중에도 누군가를 도우며',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남을 위해 이익을 양보하는' 사람이 어떻게 성공을 차지하는지 입증합니다.

 

우리도 더 큰 성공을 위해 차원이 다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이익뿐만 아니라 타인의 이익을 생각하는 태도로 행동하며,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돕는 블로거가 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함께 성장하고 공유하는 블로그는 독자들에게 감동과 공감을 전달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갈 수 있을 것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흥미로운 사람들을 만나보세요. 인간관계의 핵심을 명쾌하게 이해하고 얻고 싶은 것을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환영받는 사람이 되고 대화를 잘하며 기적을 만드세요. 결혼 생활도 행복

optlife.tistory.com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 진심어린 조언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 - 진심어린 조언

"어떻게 살아야 할지 막막한 너에게"는 실질적인 지침과 조언을 담고 있는 책입니다. 매일 직면하는 문제부터 인생의 의미까지, 놓치지 마세요! 성공한 아버지의 편지가 담긴 이 책을 읽으면 막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