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 - 암기법의 혁신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5. 29.
반응형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은 주저앉은 우리를 일깨워 진정한 잠재력을 깨우는 도구입니다.
이윤규 변호사의 경험과 체계적인 암기 방법으로 공부의 효율을 극대화하고 합격을 위한 암기의 비결을 제공합니다.

 

도서 소개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은 합격을 위한 암기법을 찾고 있는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필수 독서입니다. 이윤규 변호사는 35만 명의 수험생이 열광하는 공부법 유튜버로서, 책에서는 쓸모 있는 암기법을 체계적이고 실증적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합격을 위해서는 방대한 양의 공부와 기억이 필요한데, 암기법은 이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하지만 암기에는 기초 지식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이 책에서는 암기법에 관한 기초 지식부터 시작하여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 등의 기억의 비밀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공부하는 사람이 알아야 할 기억의 기술과 정교한 기억을 위한 전략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습니다. 또한, 점수를 끌어올리는 재현의 기술과 무력한 공부를 바꿔주는 암기 전략에 대해서도 알려줍니다.

 

이 책은 암기법의 혁신을 통해 합격에 도움을 주는 실용적인 내용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윤규 변호사의 경험과 교육학 및 뇌과학 등의 다양한 이론을 토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

 

암기법이 따로 있다! - 암기법에 관한 기초 지식

누구나 모든 것을 기억할 수 있다. 암기는 합격을 위한 필수 도구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정보를 기억하는 것보다는 재현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암기에는 순서가 있으며, 이를 위해 암기법을 사용합니다.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는 기억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 첫째, 조직화는 대상을 구분하고 묶음으로써 단순하게 만들어 줍니다. 찢고 묶고 모아보는 연습을 통해 수월하게 암기할 수 있습니다.
  • 둘째, 이미지화는 그림으로 정보를 기억하는 방법입니다. 활용성이 높고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 마지막으로, 맥락화는 정보를 일정한 맥락과 연결시켜 기억력을 높입니다. 많은 페이지를 외울 때에도 맥락화는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암기법은 교육학과 뇌과학의 연구 결과를 토대로 개발되었으며, 실증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입니다.

 

암기법을 활용하면 점수를 끌어올리고 공부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암기법을 배우고 적용해보세요. 다음 글에서는 더욱 심화된 암기 전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억의 비밀 노하우 -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

기억력 강화를 위한 비밀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는 기억력 향상에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조직화는 정보를 구분하고 묶어 단순하게 만들어줍니다. 외울 대상의 수를 줄이고 찢고 묶고 모아보세요. 이를 공부에 적용하면 정보를 쉽게 기억할 수 있습니다.

 

  • 조직화는 외울 내용을 구분하고 묶어 단순하게 만드는 기술입니다. 찢고 묶고 모으면 기억하기 쉽습니다. 조직화를 공부에 적용하면 양적인 암기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 이미지화는 그림으로 기억하는 기술입니다. 이미지는 뇌에서 강력한 인상을 남기기 때문에 기억에 오랫동안 남습니다. 그림으로 외워보고 상상력을 발휘하세요. 이미지화를 공부에 적용하면 기억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맥락화는 외울 페이지를 맥락으로 묶는 기술입니다. 맥락은 기억을 지속시키고 연결시켜줍니다. 맥락화를 공부에 적용하면 많은 페이지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암기 비법을 활용하여 공부를 하면, 단순히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더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습니다. 암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은 이러한 노하우를 시도해보세요. 성공적인 암기를 통해 합격을 향해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정교한 기억을 위한 전략 - 정교화, 변환법, 시연

 

우리는 모두 암기에 어려움을 겪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윤규 변호사의 교육학 및 뇌과학 연구를 통해 밝혀진 기억 전략을 활용하면 공부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정교화는 복잡한 내용을 분해하고 이해하기 쉬운 부분으로 나누는 과정입니다. 우리의 언어로 설명할 수 있는 정도로 이해하면서 외워나가면 기억에 오류 없이 담을 수 있습니다. 이는 학습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변환법은 단어와 숫자를 변환하여 기억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숫자를 각각의 의미 있는 이미지로 연결하거나 단어를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개념과 연관시켜 외워나갈 수 있습니다. 이는 기억력을 향상시키고 기억이 오래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 시연은 상황을 반복적으로 연상하며 외우는 방법입니다. 여러 번 상상하고 시뮬레이션하는 과정을 통해 기억을 굳게 다질 수 있습니다. 이는 기억을 재현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정교화, 변환법, 시연은 합격을 위한 정확하고 오래 유지되는 기억을 구축하는 핵심 전략입니다. 이러한 전략을 활용하여 공부에 접목시키면 점수를 끌어올리고 무력한 공부를 바꿀 수 있습니다. 공부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유용한 전략이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반응형

 

점수를 끌어올리는 재현의 기술

암기만으로는 불충분합니다. 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재현이 필요합니다. 기억을 탐색하고, 기억 작동 연습을 해보세요. 기억을 정답으로 변환하기 위해 질문과 답변의 연결고리를 찾아보세요. 재현을 통해 기억을 되새겨보고 실제 시험 상황을 상상해보세요. 이렇게 기억을 정확하게 재현하면 점수가 높아질 것입니다.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은 암기법에 관한 기초 지식부터 시작하여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 등 다양한 암기 전략을 다루고 있습니다. 저자 이윤규 변호사는 1만 페이지 분량의 책을 외웠던 경험과 교육학, 뇌과학 등의 연구를 토대로 체계적이고 실증적인 암기 방법을 제시합니다.

 

재현은 암기의 핵심입니다. 기억은 실제 시험에서 정확하게 답을 내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재현 없이는 암기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 장에서는 기억을 재현하는 방법과 그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첫째로, 기억을 탐색해야 합니다. 기억을 활용하려면 내부에서 찾아야 하는데, 이는 기억을 끄집어내는 작업입니다. 둘째로, 기억 작동 연습을 시도해보세요. 암기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연습하고 복습하는 것은 기억을 확고히 하는 데에 도움이 됩니다.
  • 또한, 기억을 정답으로 변환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기억은 단순히 정보를 저장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 정보를 활용하여 정답을 도출하는 과정으로 발전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기억에서 정답을 찾아 재현해보세요. 기억에서 정확한 답을 찾아내고 재현하는 것은 학습의 최종 단계입니다.
  • 따라서, 암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기억을 재현하고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암기에 집중하는 동시에, 기억을 탐색하고 작동하며 정답을 찾는 훈련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이렇게하면 합격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암기의 중요성과 재현의 기술을 깨닫고, 시험 공부에 활용해 보세요. 점수를 끌어올리는 암기법으로 효과적으로 공부하고 합격을 이끌어내는 당신이 될 수 있습니다.

 

무력한 공부를 바꿔주는 암기 전략

공부하는데 힘들고 효과가 없다고 느끼셨나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암기 전략을 알려드릴게요. 무력한 공부바꿔주는 암기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우선, 기억력을 높이는 기초 지식을 알아보는 것부터 시작해봅시다. 그리고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 등의 기술을 활용하여 정교한 기억을 만들어내는 방법들을 알려드릴 거에요.

 

하지만 기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아요. 재현의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기억을 탐색하고 기억에서 정답을 찾아내는 연습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암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암기법들을 조합하여 활용하는 방법도 알려드릴 건데, 기억궁전법, 7번 읽기 공부법, 구조화 독서법 등을 소개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무력한 공부를 바꾸고 효율적으로 암기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공부가 힘들고 효과가 없다는 느낌은 누구나 한 번쯤 가졌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 암기 전략을 통해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니, 지금부터 시작해보세요!

 

마무리

『무조건 합격하는 암기의 기술』은 공부하는 사람을 위한 진짜 쓸모 있는 암기법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저자 이윤규 변호사는 현직 변호사이자 수험생들 사이에서 열광받는 유튜버로서, 실제 경험과 교육학, 뇌과학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실증적인 암기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 책은 기억에 순서가 있다는 사실과 재현이 암기의 핵심임을 강조합니다. 조직화, 이미지화, 맥락화와 같은 암기법을 소개하면서 왜 이러한 기법이 효과적인지를 설명합니다.

 

무엇을 외워야 할지부터 어떻게 외워야 하는지까지 포괄적으로 다루며, 암기법의 조합과 구조화 독서법까지 제시합니다.

 

이 책을 통해 합격을 위한 암기의 기술을 습득하고, 공부에 있어서 효율성과 성과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지루하고 힘들었던 공부가 더욱 흥미롭고 효과적으로 변할 것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꽂히는 글쓰기 - 놓치면 후회할 마케팅 비법

 

꽂히는 글쓰기 - 놓치면 후회할 마케팅 비법

세계적인 마케터 조 비테일의 『꽂히는 글쓰기』는 고객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는 최면 글쓰기 기법을 상세하게 소개합니다. 최면 글쓰기로 매출을 높이고 싶은 1인 사업가와 마케팅 담당자들

optlife.tistory.com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그릿은 성공에 필요한 태도입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끈기를 갖춘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릿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끊임없이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