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원씽 THE ONE THING - 성공을 이끌어내는 도미노 효과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5. 10.
반응형
성공은 '꼭 해야 할 일'에만 파고들고,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성공은 순서와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계획을 세우고 첫 번째 일을 정확히 해내면 성공은 자연스레 이어집니다. 도미노처럼 성공의 효과를 알고, '원씽(The One Thing)'에 집중하세요.

 

도서 소개

오늘은 게리 켈러와 제이 파파산의 도서 "원씽 THE ONE THING"을 소개해드릴게요. 이 책은 어떤 일을 해도 풀리지 않는 사람들과 위대한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그 비결은 '꼭 해야 할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죠. 이 책에서는 성공에 필요한 순서와 타이밍을 계획하고, 처음의 성공을 연결하여 더 큰 성공을 이끌어내는 도미노 효과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단 하나의 중요한 일, 즉 '원씽(The One Thing)'을 찾아내고 그것에 집중함으로써 성공적인 인생을 살아갈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지금부터 책의 내용을 함께 살펴보면서 어떻게 도미노 효과를 활용하여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씽 THE ONE THING
원씽 THE ONE THING

 

도미노 효과로 성공을 이끌어내는 비밀

도미노가 성공의 비밀인가요? 그렇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첫 번째 일에 집중하고, 순서와 타이밍을 중요시합니다. 도미노처럼 한 번 넘어지면 멈추지 않고 연결되어 더 큰 성공으로 이어집니다. 모든 일에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꼭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위대한 성과를 낳는 비밀입니다.

우리가 찾아야 할 것은 '원씽(The One Thing)'입니다. 이것은 한 번에 하나씩 찾아 쓰러뜨리면 자연히 다음 도미노도 쓰러집니다. 성공의 도미노 효과를 잘 이해하는 사람들은 일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첫 번째 도미노를 정확히 찾아 쓰러뜨립니다. 이 비밀을 알면 누구나 성공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도미노처럼 성공의 힘을 믿고 도전해보세요!

 

가치 있는 성공을 위한 필수 요소

성공을 위해 필요한 요소들을 알고 계신가요? 이 장에서는 가치 있는 성공을 이끌어내기 위해 꼭 알아야 할 필수 요소들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1. 모든 일이 다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든 일에 중요성을 부여하고, 작은 일부터 차근차근 해나갑니다. 작은 성공들이 모여 큰 성공으로 이어지는 것이죠.
  2. 멀티태스킹은 곧 능력이다: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은 능력의 표시입니다. 하지만 집중력을 분산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성공에 지장을 줄 수도 있습니다.
  3.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온다: 자기관리는 성공의 핵심입니다. 시간 관리, 목표 설정,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자신을 효과적으로 관리하세요.
  4. 의지만 있다면 못할 일은 없다: 의지는 성공의 원동력입니다. 강한 의지를 가지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목표를 향해 노력해보세요.
  5. 일과 삶에 균형이 필요하다: 성공을 위해서는 일과 삶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자신의 가치와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방향으로 삶을 설계하세요.
  6.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다: 성공을 위해서는 대담한 시도가 필요하지만, 무모한 위험은 피해야 합니다. 균형과 안전성을 고려한 위험을 선택하세요.

위 요소들을 알고 계시면 가치 있는 성공을 위한 기반이 마련됩니다. 이제 당신의 성공을 위한 첫 번째 도미노를 찾아 쓰러뜨려 보세요. 성공의 도미노 효과가 시작될 것입니다.

 

거짓말: 의심해 봐야 할 성공에 관한 여섯 가지 믿음

우리는 종종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보고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게 됩니다. 그러나 이들은 사실 여섯 가지 거짓말일 뿐입니다.

 

첫 번째로, 우리는 모든 일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중요한 일 하나에 집중해야 합니다. 둘째, 멀티태스킹은 능력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주의를 분산시키고 성과를 저하시킵니다.

또한, 성공은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비롯되는데, 의지만 있다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생각은 거짓말입니다. 일과 삶의 균형은 필요하지만, 우리는 항상 모든 것을 동시에 해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중요한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크게 벌이는 일이 성공을 가져온다는 것은 위험한 믿음입니다.

 

이 여섯 가지 거짓말을 깨고 진정한 성공의 길을 찾기 위해서는 의심이 필요합니다. 자신의 생각과 믿음을 돌아보고, 가치 있는 목표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공은 단 하나의 도미노로부터 시작되며, 순서와 타이밍을 잘 고려해야 합니다. 거짓말에 속지 않고 진실에 기반한 성공을 이끌어내기 위해 우리는 의심의 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반응형

 

진실: 복잡한 세상에서 중심을 잃지 않는 법

현대 사회에서는 무한한 정보와 유혹이 우리를 둘러싸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이 복잡한 세상에서 중심을 잃지 않고 진정한 성공을 이룰 수 있을까요?

 

여기서 중심을 잃지 않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 것입니다.

  • 첫째로, 우리는 미래의 크기를 바꿀 수 있는 초점탐색 질문을 제시할 것입니다. 질문을 통해 우리의 관심과 에너지를 정확히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 둘째로, 도미노를 세워야 합니다. 중요한 일에 집중하고 첫 번째 도미노를 쓰러뜨릴 때, 성공의 도미노 효과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으로, 삶의 해답으로 가는 길을 알려드릴 것입니다. 목적의식을 가지고 우선순위에 따라 살고, 생산성을 높이며, 세 가지 약속을 지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우리는 중심을 잃지 않고 복잡한 세상에서 성공을 이룰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원씽(The One Thing)을 찾아내면 어떤 일도 술술 풀리는 인생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위대한 결과: 인생의 반전을 불러오는 단순한 진리

어린이들이 놀이공원에서 도미노를 세우는 재미를 느끼듯이, 성공한 사람들은 인생에서도 도미노 효과를 이용해 위대한 결과를 이끌어냅니다. 그들은 첫 번째 도미노만 정확히 쓰러뜨리면, 그 다음에 줄지어 늘어선 도미노들은 자연히 쓰러지게 됩니다. 이것이 성공의 도미노 효과입니다.

 

위대한 결과를 이루기 위해서는 ‘꼭 해야 할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성공에 필수적인 일들을 계획하고, 가장 알맞은 타이밍에 첫 번째 일을 제대로 수행합니다. 한 번 넘어지더라도 멈추지 않는 도미노처럼, 그들은 처음의 성공을 다음 행동과 연결시켜 더 크고 위대한 성공을 이루는 것입니다.

 

모든 일을 시작하게 하는 단 하나의 도미노, 우리가 ‘원씽(The One Thing)’이라고 부르는 이것을 찾아낸다면 누구나 인생을 술술 풀 수 있습니다. ‘원씽’을 찾아 세워보세요. 인생의 반전과 위대한 결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마무리

여기까지 원씽(The One Thing)의 세계로 함께 해주신 여러분,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 책은 성공을 이끌어내는 도미노 효과에 대해 깊이 파고들어 설명하였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꼭 필요한 일들’에 집중하고, 그것들의 ‘순서’‘타이밍’을 고려하여 단계적으로 성과를 이끌어내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가진 도미노를 발견하고, 첫 번째 도미노를 정확히 넘어뜨려 나아가면 더 크고 더 위대한 성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중요한 것은 ‘단 하나’를 찾아내고, 우리의 에너지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집중하는 것입니다.

 

이제 여러분도 모든 일에 대한 관점과 우선순위를 재조정하고, 목적의식을 가지며, 우선순위에 따라 삶을 살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성공과 위대함으로 가는 변화의 시작이 여기에 있습니다.

 

마무리하며 제이 파파산과 게리 켈러의 메시지를 잊지 말아주세요. 언제나 ‘단 하나’에 집중하고, 그것을 통해 인생을 즐기며 더 큰 성과를 이루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의 원씽을 발견하고, 성공과 행복을 향해 한 발 더 나아가세요!

 

같이 읽으면 좋은 책

몰입 Think hard! - 몰입으로 성취하는 창의적 사고

 

몰입 Think hard! - 몰입으로 성취하는 창의적 사고

몰입은 우리의 두뇌 능력을 극대화하고 삶의 만족도를 최고로 끌어올리는 비결입니다. 몰입적 사고는 생산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며, 인생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는 힘입니다. 몰입을 위

optlife.tistory.com

거인의 노트 - 기록의 힘을 발견하는 법

 

거인의 노트 - 기록의 힘을 발견하는 법

기록은 성장과 성공의 핵심 도구입니다. 공부법, 의사소통, 일과 생각을 기록하며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목표를 달성하세요. 기록은 인생의 방향을 명확히 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