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사장학개론 - 사장의 성공을 위한 6단계

by 라이프엔지니어 2023. 5. 9.
반응형
사장으로서의 현실적인 과제와 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대처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내면의 힘과 지속성을 갖춘 사장으로 성장하기 위해 정리, 정돈, 청소와 같은 기본적인 가치와 경쟁자에 대한 태도, 공생과 협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도서 소개

『사장학개론』은 한국과 미국, 전 세계를 오가며 ‘사장을 가르치는 사장’으로 알려진 『돈의 속성』의 저자 김승호 회장의 신간입니다. 이 책은 그의 경영철학을 10여 년 동안 정리한 내용을 120가지 주제로 담아왔습니다. 사장들이 겪는 어려움을 공통적인 문제로 구성하여 방향을 제시합니다.

 

미국에 거주하는 기업인인 저자는 KCA사장학교에 합격한 사장들을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한된 기회와 인원으로 인해 모든 내용을 전달하기 어려워 출판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책은 6가지 경우를 대상으로 사장들이 집중해야 할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현실적으로 시급한 주제들에 대해 다루고 있으며, 2장은 오래, 멀리, 지속적으로 갈 수 있는 내면의 힘을 키우는데 필요한 주제들을 다룹니다. 3장은 직원 관리에 대한 조언을 담고 있으며, 4장과 5장은 사장에서 기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한 단계에 있는 사장을 위한 내용입니다. 마지막 6장에서는 사장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사장학개론』은 사장들을 대상으로 한 책이지만 모든 사람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사장학개론
사장학개론

 

사장의 성공을 위한 생각에 대한 '생각'

2장인 '더 단단한 사장이 되는데 필요한 생각에 대한 '생각''에서는 오래, 멀리, 지속적으로 갈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강조합니다. 저자는 칭찬과 비난을 대하는 태도, 정리, 정돈, 청소, 청결의 힘, 훌륭한 경쟁자를 축복으로 여기는 이유 등을 주요 주제로 다룹니다. 또한, 사장의 태도와 사업에 대한 생각을 바탕으로 사장으로서의 내면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는 조언을 제시합니다. 이 장은 사장들에게 오랜 시간 동안 계속해서 영향력을 키울 수 있는 내면의 힘을 갖추기 위한 소중한 지침을 제공합니다.

 

직원 - 그들은 누구인가!

사업하면서 가장 힘들고 지속되는 어려움인 직원 관리에 대한 조언을 다룹니다. 누구를 승진시킬 것인지, 좋은 직원을 구하는 방법, 경계해야 할 직원 유형, 회사의 평가와 하급 직원의 평가의 차이, 2인자 키우기, 직원의 보고 규칙, 해고하는 태도, 스스로 일하게 하는 방법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룹니다. 이 장은 실제 현장에서 경영자들이 직면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반응형

 

사업을 넘어 기업으로

사장으로서의 성장과 전환을 다루는 4장에서는 기업화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진정한 기업의 모습을 이루기 위한  사장의 역할과 전략적인 사고에 대해 살펴봅니다. 성공적인 사업과 실패한 사업을 구분하는 기준과 글로벌 시장 진출에 관한 핵심 내용도 제공됩니다.

 

또한, 사업가 정신과 창업의 기회, 그리고 성공한 사장으로서의 자질을 개발하는 방법 등에 대해 알려줍니다. 이 장은 사장으로서의 비전과 목표를 세우고,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필수적인 단계 를 제시합니다. 기업화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 을 이루고자 하는 사장들에게 유익한 내용을 제공하는 장입니다.

 

준비된 사장이 되기 위한 단계

사장으로 성장하기 위한 단계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사장이 현재 어떤 상황에 있는지, 사업을 하고 있는지를 기준으로 여러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매출을 올리기 위해 사람을 고용할지, 매출을 높이기 위해 사람을 고용할지에 대한 고민부터 함께 창업한 동료들과의 관계, 사업이 망하는 징조 등 다양한 질문과 어려움에 대한 저자의 경영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준비된 사장이 되기 위한 단계에 집중하여 사장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마무리

『사장학개론』은 사장으로 살아온 김승호 회장의 경영철학을 토대로 구성된 도서로, 사장들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사장으로서의 생각, 직원 관리, 기업으로의 성장 등 다양한 단계에서 사장들이 직면하는 문제들을 다루고 있는데, 이를 통해 사장들이 더욱 효과적으로 경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 책은 김승호 회장이 평생을 사장으로 살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쓰여졌으며, 그의 경영철학과 조언들은 많은 사장들에게 유용한 지침이 될 수 있습니다. 사장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필수적인 사항들을 책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모든 사장들에게 추천되는 도서로, 사장으로서의 성공을 위한 필수 참고 자료입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책

1퍼센트 부자의 법칙 - 세상을 뒤흔드는 부자 비법

 

1퍼센트 부자의 법칙 - 세상을 뒤흔드는 부자 비법

사이토 히토리의 1퍼센트 부자의 법칙, 당신도 진정한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돈을 버는 간단한 방법부터 운의 법칙까지, 쉽고 별나한 법칙들로 행복한 부자로 성공하세요. 지혜와 균형,

optlife.tistory.com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그릿 - 성공의 비밀을 찾아서

그릿은 성공에 필요한 태도입니다.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끈기를 갖춘 사람들이 성공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릿’의 힘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중요한 목표를 설정하고 그것을 위해

optlife.tistory.com

 

반응형

댓글